도시 한량 전용 자전거 ‘Ruckus’

 coast bikes ruckus fat bike plus fun bikes (2)

통근이나 통학 전용 자전거가 있는가 하면 비포장도로 전용 자전거도 있다. 하지만 코스트 사이클스(Coast Cycles) 社의 러커스(Ruckus)’는 도시에서 재미있게 자전거를 타고 싶을 때 사용할 만한 자전거이다.

coast bikes ruckus fat bike plus fun bikes (3)

coast bikes ruckus fat bike plus fun bikes (4)coast bikes ruckus fat bike plus fun bikes (5)

도시의 도로에 맞게 만들어진 러커스는 모든 이를 위한 자전거라 불리고 있다. 단거리를 달리거나 음식을 사 오거나 동네 슈퍼에 가서 맥주 6개들이 1팩을 사올 때(맥주 1팩 전용 홀더를 쓰면 된다) 근사하게 보이는 도시형 자전거를 원하는 모든 사람이라는 뜻이다. 추측건대 이 정도 짧은 거리라면 자동차 대신 모든 이가 자전거를 끌고 갈 것이다.

coast bikes commuter  (2)

coast bikes commuter  (3) coast bikes commuter  (4)

coast bikes commuter  (5) coast bikes commuter  (1)

미국에서 1970년대에 등장했던 어린이용 소형 모터사이클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러커스는 성인용으로 현대적으로 개량된 것이지만 형태는 자전거이다. 그렇다 보니 중점은 어떤 목적에 있는 것이 아니라 재미이다. 한가한 시간을 보내며 도시를 돌아다니는 듯 보이도록 특화된 자전거라는 뜻이다. 안장은 눈에 첫 번째로 띌 만한데 2명이 앉을 만한 크기여서 친구를 뒤에 앉히고 탈 수 있다. 7.62cm 대형 고무 타이어를 채택하여 도로의 움푹 팬 곳과 과속 방지턱을 가뿐히 넘을 수 있다. 기어 옵션은 기어 없는 것, 8, 8단에 페달 보조를 받는 전기 모터의 3가지이므로 매번 타고 나갈 때마다 다리에 무리를 주지 않아도 된다.

크롬과 몰리브덴 합금 프레임과 포크, 복벽 림을 갖춘 합금 휠, 텍트로(Tektro) 社의 케이블 디스크 브레이크를 채택했고 크기는 2종류이며 색상은 빨간색, 흰색, 검은색이 있다.

918달러에 시판될 예정이다.